오늘도 구석구석 발로 뜁니다

EDUCATION

SNS활용 고객만족(CS)관리의 필요성

SNS 사용자 30억명 시대!

SNS전성기를 맞아 대기업 및 소상공인, 개인사업자 등 SNS활용에 주목하고 있다.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고객과 소통하면서 자사제품을 알리고 있지만 SNS로 모두 효과를 거두지는 못하고 있다. 매출증대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SNS활용방법을 제대로 이해하고 자사의 맞춤형 SNS구축 및 활용을 통한 고객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

SNS를 왜 배워야 할까요?

SNS활용 취업전략 교육의 필요성

최근 잡코리아 설문조사에 따르면 SNS가 쌍방향도구인 만큼 기업들도 구직자의 SNS를 들여다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지원자가 운영하는 SNS를 방문해본 적 있는지 묻는 문항에 공기업 인사담당자가 81%, 외국계기업 인사담당자가 79.2%, 대기업 인사담당자가 73.9% 가 “그렇다” 고 응답했습니다.
또한, 지원자의 SNS 내용 및 SNS 활용능력을 채용결정에 참고하는지 묻는 문항에서는 “참고한다” 가 44.1%, 지금은 “참고하지 않지만 앞으로 참고하려고 한다” 가 29.6%로 전체 인사담당자의 73.7%가 구직자의 SNS를 눈여겨 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즉, 블로그 등 SNS를 제대로 운영하는 것도 이력이 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채용담당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트워크 순위에서 페이스북이 2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즉, 페이스북상에서 전문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면 경력에 도움이 될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실상은 SNS활용을 잘 하지 못하고 잘못 사용하고 있는 예가 많습니다. SNS활용을 제대로 인식하고, 개선하고, 활용한다면 SNS가 현 시대에 충분히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매체가 될 수 있습니다.

SNS활용 진로교육의 필요성

일반적인 진로교육이란
장차 미래의 직업세계에 종사할 진로를 인식, 탐색하여 이를 합리적으로 선택, 준비, 결정할 수 있는 적합한 능력을 길러주는 교육활동을 말합니다.
고르라의 진로프로그램에서는 내가 1인 브랜드가 되어 꿈을 이루기 위한 체험형 진로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현재 모든 직업에서 SNS활용능력은 기본! 직업에 따른 SNS활용방법의 기획부터 홍보, 간접체험을 통해 진로디자인을 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줍니다.

교육 분야

  • 블로그블로그 운영기초, 블로그 컨텐츠기획, 블로그 최적화방법, 블로그 로직에 대한 원리와 이해, 방문자늘리기, 저품질의 이해, 키워드 선별방법
  •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 SNS활용SNS트렌드, SNS홍보전략, SNS활용 취업전략, SNS활용 고객관리
  • 마케터 양성SNS 마케터 과정, 바이럴마케터 과정
  • 전문가 양성온라인실무 마케팅 전문가 과정, 파티플래너 전문가 과정
  • 서비스 경영SMAT 서비스경영, CS강의 및 코칭, CRM고객관계관리, 모니터링
  • 기타이미지메이킹, 퍼스널컬러, 스피치, 프레젠테이션스킬, 면접스킬, 취업캠프, 진로캠프, 직업체험프로그램 등

교육 과목

  • SNS교육
  • 커리어 쌓기
  • 진로 프로그램

블로그 및 SNS교육

주제 세부내용
SNS활용 고객관리 및 홍보의 필요성

- 소셜미디어 개념 및 특성

- SNS활용 고객관리와 홍보의 이해

- 매출증대에 있어 인맥관리의 중요성

- SNS활용 신규고객 창출 VS 기존고객관리

소셜미디어 및 SNS의 이해와 전략적 활용법

- 소셜미디어 활용 홍보마케팅의 중요성

- SNS와 소셜미디어의 차이점

-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의 기본 기능 및 특징

- 블로그/카카오톡의 기본 기능 및 특징

- 소상공인의 전략적 소셜커머스 활용성

온라인 홍보 포트폴리오

- 온라인 홍보 포트폴리오 구성 기획

- 맛집 키워드 활용 사례 분석

- 입소문을 활용한 재방문 고객 만들기

- 소셜미디어 기반 구체적 홍보방안 수립

자사 맞춤형 SNS구축과 활용

- 자사 SNS의 방향성 점검과 토론

- 자사 맞춤형 SNS 커뮤니케이션 방법론

- 자사 소셜미디어 운영 가이드라인 구축

- 바이럴마케팅시 주의점 및 유의점

SNS최신 트렌드분석 및 창의적 기획

- 소상공인에게 왜 창의적 기획이 중요한가?

- 기획력과 창의력의 관계

- 기획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

- SNS최신 트렌드 분석

SNS홍보마케팅 전략 프로세스

- 소상공인 3C분석 및 SWOT분석의 중요성

- SNS홍보 마케팅 전략 수립 프로세스

- 시장세분화/ 타겟팅/ 포지셔닝

- 환경분석 및 STP 전략수립 Workshop

- 그룹별 발표 및 토론

지역네트워크, 추가지원 안내

- 교육생 간 네트워크 구축

강사소개

이동환

  • 現. 고르라(주) 소셜 미디어 마케팅 교육 대표 강사 / 이사
  • 現. (사) 한국파티이벤트협회 소셜 미디어 마케팅 교육 대표 강사
  • 現. 서귀포 YWCA 소셜 미디어 강사
  • 現. 한라여성새로일하기 센터 소셜 미디어 강사
  • 現. 제주농업기술센터 소셜 미디어 강사

  • 파티&파티플래너 저자
  • 前. 제주관광대학교 항공컨벤션학과 이벤트 리스크의 이해 외래교수
  • 前. 제주관광대학교 평생교육원 블로그마케팅 강사

김은영

  • 現. (주) 고르라 소셜 미디어 마케팅 교육강사
  • 現. 제주영상위원회 미디어교육 파트너강사
  • 現. M+방송아카데미 어린이아나운서교실 강사
  • 現. 제주 고용지원센터, 인재개발원 파트너 강사
  • 現. 제주고등학교 관광호텔 경영과 산학겸임교사

  • 前. 제주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파트너 강사
  • 前. 제주대학교 취업전략본부 파트너 강사
  • 前. 제주한라대학교 인력개발원 파트너 강사
  • 前. 제주 서초등학교 어린이아나운서교실 강사
  • 前. 예서비스교육원 부원장 / 이미지컨설턴트
  • 前. 미서비스아카데미 수석강사
  • 前. 제주중문고등학교 병원코디네이터 산학겸임교사
  • 前. 한국공항공사 제주국제공항 현장코칭 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