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오늘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고르라뉴스

제주농업기술센터, 스마트폰 활용 맞춤형 마케팅 교육 '호응'

페이지 정보

고르라 작성일18-01-19 17:14 조회156회 댓글0건

본문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박덕자)는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20시간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는 스마트폰 이용한 맞춤형 마케팅 교육이 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2일 전했다.

이번 교육은 제주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장에서 농산물 홍보와 직거래 판매에 관심 있는 농업인 22명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SNS를 이용한 농산물 마케팅에 대해 진행하고 있다.

특히, 사전 접수 시 정보화능력 수준을 파악해 농업인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과 함께 6차 산업 발판 마련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교육은 고르라 이동환 전문강사를 초빙해 농산물 마케팅 트렌드, 스마트폰 활용법 및 사진․동영상 제작과 편집요령, SNS 이용한 마케팅, 콘텐츠 만들기 등 내용으로 구성해 농업인들이 쉽게 따라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실전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농산물 마케팅 트렌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스마트폰을 이용한 홍보 및 판매 전략 수립 등 전문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도훈 농촌지도사는 "소비자 구매 패턴이 SNS를 이용 빠르게 변화하면서 스마트폰 이용한 홍보 및 판매로 농가소득 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바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